웬디의 기묘한 이야기

글 작성자: WENDYS
반응형

 

이전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마음껏 보고 즐기는 이태원클라쓰! 이태원 우사단길을 걷다 #1

2020년 3월 22일. 오늘은 조금 색다른 곳이 없을까?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갈 수는 없지만 조금 다른 느낌을 느끼고 싶어...라고 생각할 때 카메라 하나 딱 들고 걷기 좋은 곳 이태원 우사단길을 다녀왔습니다. 최..

wendys.tistory.com

 

 

마음껏 보고 즐기는 이태원클라쓰! 이태원 우사단길을 걷다 #2

이전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마음껏 보고 즐기는 이태원클라쓰! 이태원 우사단길을 걷다 #1 2020년 3월 22일. 오늘은 조금 색다른 곳이 없을까?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갈 수는 없지만 조금 다른 느낌을 느끼고..

wendys.tistory.com

 

 

이태원 우사단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고 처음으로 식사를 하기 위해 선택한 이 곳! 원래는 다운타우너 수제 버거를 가려했으나, 3월 22일 이날은 공사 중이므로 패스... 이태원에는 수많은 맛집들이 즐비해 있기 때문에 어딜 가든 상관없겠지만 오늘은 버거나 피자를 먹기로 선택했습니다.

 

 

서울 3대 화덕피자! 부자 피자(PIZZERIA D'BUZZA)!

서울 3대 화덕피자로 손꼽히는 부자 피자! BUZZA의 뜻은 이탈리아어로 배불뚝이 아저씨를 뜻한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얘기하기로 중의적인 단어 'BUZZA (부자)'를 사용함으로써 음식의 품격과 풍미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합니다. 첫째로 이탈리아 볼로나의 지역 방언으로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 배가 부른 배불뚝이를 의미하고, 둘째로 'RICH (부자)'를 활용하여 부자 피자만의 깊고 다양한 풍미를 표현합니다. 셋째로 모두가 좋은 음식을 먹고 부자같이 풍요로운 삶을 누리길 기원하여 부자 피자라고 이름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PIZZERIA D'BUZZA | 부자피자

부자피자의 화덕피자 부자피자는 이탈리아 나폴리의 정통 피자 레시피와 조리방식을 고수해서 피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모든 피자는 참나무 장작화덕을 사용해 480도 이상의 고온에서 피자욜로(피자 전문가)가 단시간에 구워내어 수분손실을 최소화 시키고 도우의 겉은 바삭하며 속은 쫄깃한 식감을 구현합니다. “부자”의 의미 중의적인 단어 ‘Buzza(부자)’를 사용함으로써 음식의 품격과 풍미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첫째로 이탈리아 볼로냐의 지역방언으로 맛있는 음식을 많

buzzapizza.com

 

 

 

 

 

 

 

 

평소에는 웨이팅 줄이 길게 늘어서는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지만 오늘은 시간이 잘 맞았는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매우 어두운 모습으로 차분한 느낌에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곳인 듯합니다.

 

 

 

 

부자 피자(PIZZERIA D'BUZZA) 가격대

오픈 키친 형태의 화덕피자 전문점으로 요리사분들의 분주한 모습들이 보이고 고급 레스토랑치고는 금액대는 적당해보입니다. 음료는 2~3천 원부터 맥주는 8천 원 정도의 가격대로 형성돼있고 피자는 평균 2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있고 그 외에 사이드 메뉴들은 1만 원 정도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5명이서 피자 2판 사이드 1개를 주문했는데, 양은 많지 않은 편이에요! 특히나 사이드 메뉴는 애개~ 할 만큼 나오기 때문에 맛 만보기에 좋습니다. 각 메뉴에 대한 별점은 제가 정한 건 아니고 요리사들과 미식가들의 전문적인 만족도 평가라고 합니다. 제일 하단에 메뉴판도 첨부했으니 가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부자 피자(PIZZERIA D'BUZZA) 기본 토핑 소스

기본적으로 나오는 소스인데, 페퍼론치노, 파르미지아노 치즈가루, 마법의 초록색 바질 페스트 소스가 나오는데요, 저 바질 페스트 소스!! 정말 맛있어요 원래부터 건강한 맛들을 좋아하는 편이긴 하지만, 부자피자의 화덕 피자와 너무 잘 어울리는 그 맛에 반해버렸습니다. 꼭 드셔 보세요!! 칼로 쓱 퍼서 피자에 슥슥 발라먹었어요.

 

 

 

 

오늘은 술 마실생각으로 온게 아니어서 진저 애일을 주문했는데, 처음 보는 녀석이 나왔어요 CANADA DRY. 가격대가 있어서 다른 걸 생각했는데 진저 애일에 물을 한번 더 탄 것 같은 맛에 아쉬움이 느껴지네요.. 닥터페퍼, 세븐업 등을 만드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고 하는데, 그냥 콜라나 스프라이트 또는 맥주 드세요! 

 

 

 

 

Calamari Fritti 깔라마리 프리 띠 ★★★★

이탈리아식 쭈꾸미 튀김입니다. 사이드 메뉴로써 맛있고 좋은데 양이 적기 때문에 정말 맛만볼 수 있어요. 근데 짭조름 한데 튀김이기까지 하고 식감도 너무 좋습니다. 자꾸만 손이 가는 녀석이었어요. 맥주 안주로 아주 좋은 녀석으로 보입니다. 주변에 보니 피자는 따로 주문하지 않고 샐러드와 사이드만 주문하고 맥주를 즐기는 분들도 여럿 볼 수 있었어요.

 

 

 

 

 

 

 

Buzza Classica 부자 클라시카 ★★★★★

바질 페스토, 파르미지아노 치즈, 블랙 올리브, 그린 올리브, 토마토, 루꼴라가 들어간 기본이자 부자피자의 시그니쳐 피자입니다. 피자만큼이나 넘쳐나는 루꼴라 토핑들이 포크만으로는 먹기 힘들고 손을 쓰게 만들더라고요~ 싱싱한 루꼴라와 방울토마토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우 건강한 맛의 피자입니다! 제가 늘 즐겨먹던 스타일이 아닌 다이어트할 대도 죄책감을 조금 덜어내고 먹을 수 있을법한 느낌의 피자였어요.

 

 

 

 

 

 

Alla Romana 알라 로마나 ★★★★

부자 크림소스, 감자, 로즈메리, 스모크 치즈, 파르미지아노 치즈가 들어간 피자로 부자 클라시카 피자에 비해 아쉬운 비주얼이지만, 토마토소스가 아닌 크림소스를 기본으로 해서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피자입니다. 물론 자극적이지 않으며, 건강한 피자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서울 3대 화덕피자집 부자 피자(PIZZERIA D'BUZZA) 후기

서울 3대 화덕피자로 손꼽히는 부자피자! 내 돈 내고 내가 먹은 화덕피자! 아무래도 지금까지 먹던 피자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보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 미국식 피자가 아닌 이태리식 전통 피자를 느낄 수 있는곳! 수많은 연예인들과 미식가들, 유명인사들에게도 극찬이 이어진곳이지만, 자극적인 피자에 길들여진 아가 입맛들에게는 너무 건강한 맛에 실망할 수 있어요! 저같이 초딩과 어른 입맛을 고루고루 어우를 수 있어야 좋아할 것 같은 그런 맛입니다. 데이트할 때 가기에는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아 보입니다. 양이 적은분 들은 가볍게 맥주 한잔 하기에도 좋아 보이고 그런 사람들도 꽤 있었습니다. 저는 한 번쯤은 가본 것으로 만족하고 다음에 이태원에 갔을 때는 다른 곳에 도전할 생각입니다 :)

 

 

부자 피자(PIZZERIA D'BUZZA) 메뉴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