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의 기묘한 이야기

글 작성자: WENDYS
반응형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디자인의 중심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서울의 중심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 중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 다녀왔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DDP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시에선 DDP를 Dream (꿈꾸고) Design (만들고) Play (즐기는) 곳이라는 의미를 부여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말의 동대문은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열기가 느껴졌습니다.

바로 플리마켓이 진행 중이었고, 주변엔 푸드트럭들이 맛있는 향으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밤이 되면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립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2019.4.5 ~ 2019.10.27까지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서울의 밤을 밝히는 동대문인만큼 밤에 더욱 재미있는 곳이다 보니 밤도깨비 야시장이 활성화되어있을 때 가보면 더욱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밤도깨비 야시장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 2019.4.5 ~ 10.27

서울시가 주최하는 새로운 서울형 야시장 - 2019.4.5 ~ 10.27

www.bamdokkaebi.org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안에 디자인놀이터

DDP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 왔으니 실내도 간단하게 둘러보고 갑니다.

여러 번 와본 곳이지만 늘 새로운 곳입니다.

디자인은 언제나 변화하기에 갈 때마다 늘 새롭게 느껴지고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휴관일도 있고 입장료가 있는 곳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고 투어를 하시면 됩니다.

 

 

동대문 디자인플라자는 주변에도 볼거리가 가득하다.

DDP 주변에도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동대문에는 시장도 있고, 쇼핑센터도 많고, 길거리 음식도 가득하고!

그중 흥인지문 공원과 청계천이 있습니다.

흥인지문 공원으로 올라가게 되면 성곽을 따라 종주를 할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있습니다.

성곽을 모두 둘러보려면 2시간 정도가 걸리게 되니, 공원 바로 위 10분 정도 거리만으로 간단하게 기분만 내도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성곽을 모두 둘러보고 싶은 분들은 서울 성곽 스탬프 투어를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서울시에서 사람의 4가지 성품 (인 의 예 지) 슬로건 아래에 성곽 투어를 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흥인지문의 아름다운 밤

어느덧 해가 지기 시작하고 낮보다 더 아름다운 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해가 떨어지고 노을이 지면 하늘엔 아름다운 색감 가득 그라데이션이 그려지고 그 아름다움은 사진으로 담기가 쉽지 않습니다.

흥인지문(동대문) 에도 조명이 밝혀지면 낮에 보았던 것과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

동대문의 야경이 꽤나 아름다워 나중에 삼각대도 준비해서 야경을 찍으러 한번 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