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의 기묘한 이야기

글 작성자: WENDYS
반응형

광명 이케아 쇼핑 후에 맛보는 스웨덴 음식 맛집

우연한 기회에 광명 이케아에 갈 일이 생겼네요 :)

이케아는 차가 있어야만 갈 수 있는곳에 있다 보니 차가 없는 저희는 아직 가보지를 못했었어요.

근데 아는 분이 같이 가자고 콜을 해주셔서 잠시 고민 후에 바로 콜! 드디어 이케아에 갑니다.

 

35도를 육박하는 날씨에 에어컨이 고장나버린 차를 타고 드디어 이케아가 보이네요... 이런 날씨에 에어컨 고장이라니 ㅠ

곧 그 차를 타고 강원도에 가기로 했는데... 우리.. 괜찮겠죠..??

와 근데 광명엔 코스트코도 있고 이케아도있고 이케아 옆엔 롯데아웃렛까지 있고 괜히 핫플레이스가 아닌 듯합니다. 차가 없으면 못 온다는 건 차가 없으면 못 돌아간다는 걸 뜻하는 것 같네요

 

IKEA 입구를 지나 쇼룸 둘러보기

드디어 광명 이케아 쇼핑센터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입구부터 분위기가 이케아 이케아 하네요 매장에 들어가기 전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타는 곳들에도 쇼룸들이 있어요 그러나 진짜 입구는 이제부터! 입구부터 시작된 쇼룸들의 향현으로 벌써 눈이 돌아가기 시작하네요

소문으로는 이곳에서 길을 잃을 수 있을 정도로 넓다 하고 바닥에 화살표로 장난치다가 수많은 사람들을 혼란 속으로 빠뜨렸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정말 그 정도로 넓을까요??

 

빨간색 차압 딱지???

많은 분들이 여기 오면 생각하셨을 것 같지만 빨간딱지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듯한 것들은 모두 가격표입니다. 모든 제품들에 가격표가 붙어있어서 가격비교도 쉽고 저렴한 가격들에 한번 더 놀라게 될 거예요

 

이케아 쇼핑 내비게이션

이케아의 스케일이 감이 오시나요?? 쇼룸들을 한참이나 보고 나니 이제야 3번으로 왔습니다.

이케아는 1 ~ 27번까지 있으며, 중간중간 빠른 길로 이동하는 길로 이동하면 금방금방 스킵도 가능합니다. 그렇게 해도 몇 시간 투어 계획은 잡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케아를 둘러보다 보면 이사도 가고 싶고.. 인테리어도 다시 하고 싶고 하는 욕망이 들끓어 오릅니다만.. 집 청소라도 잘하고 살면 다행인 것 같습니다.. 다들 공감하시죠

 

광명 이케아 레스토랑 & 카페

이케아를 이 정도 둘러보면 정말 배가 고파져요 정말 당 떨어집니다.

이케아 레스토랑 & 카페는 11번에 있기 때문에 들러서 간단한 식사 등을 하면 좋아요

레스토랑에는 스웨덴 전통음식 몇 가지와 케이크, 빵, 파스타 등 다양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카페에는 따뜻한 커피탄산 음료수가 있습니다. 멤버십 회원증을 제시하면 평일에 커피와 음료는 무료로 먹을 수 있으며, 셀프이기 때문에 무제한 리필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셋이서 까르보나라 파스타, 미트볼 12개, 절인 연어 샐러드, 리코타 치즈 샐러드, 티라미수, 닭다리 주문해서 먹었네요 일단 스웨덴 전통음식을 파는 거라서 조금 기대를 했고, 자유로운 자리인데 창가 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운 좋게 테이블 쪽에서 먹었어요!

 

까르보나라 파스타 6,900원 패스트 푸드에요
미트볼 (스웨덴) 7,900원

스웨덴 전통음식이지만 이케아에서 파는 냉동 미트볼과 감자 샐러드

감자 샐러드가 맛있어요 :)

절인 연어 샐러드 (스웨덴) 6,900원 아이슬란드 갔을 때 기억나서 주문 양은 매우 적지만 연어이기때문에 굿
리코타 치즈 샐러드 5,900원 나쁘지 않았어요 건강 건강
티라미수 4,400원 맛있어요 :)
닭다리 2,000원 1조각에 2,000원인데 이거 맛있어요! KFC 치킨같은 느낌이었어요 :)

 

이케아 카트

식사를 마치고 이케아에 온 목적 정신없이 쇼핑을 시작합니다.

만약 카트가 필요하신 분은 레스토랑 쪽이나 17번에서 카트를 챙기셔야 해요! 이케아는 모든 곳에 카트가 비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액자를 사러 갔던 거라 이미 19번으로 넘어간 상태라 17번으로 되돌아가서 카트를 가져왔어요

 

그렇게 정신없는 쇼핑이 끝이 나고 물건이 15개 이하면 셀프 계산대에서 직접 하셔도 되고, 그렇지 않으면 캐셔분들이 있는 곳에 가서 계산하면 돼요 저희는 몇 개 안돼서 셀프 계산대를 이용했어요. 셀프 잘 몰라도 헬프 직원분들이 상주중이라서 물어보면 돼요~

 

이케아 핫도그

쇼핑이 끝난 줄 알았으나 마지막 하이라이트가 남아있었어요

바로바로 바로 핫도그!

식사한 지 얼마 안돼서 배는 부르지만 이케아 핫도그가 또 맛있다고 하니 안 먹어볼 수 없겠죠!!

 

이케아 핫도그 아주아주 심플해요!

아이슬란드에서 먹었던 핫도그가 생각나는 모양이었는데요, 특별한 소스는 없고 빵 + 소시지 (데친 거) + 어니언 후레이크 딱! 이게 끝입니다. 케첩과 머스터드 소스는 셀프로 뿌려먹으면 되고요, 핫도그는 800원이고 핫도그 콤보는 1,000원이에요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컵이 아직도 있었다면 음료수를 따라 마셨겠지만 버리고 왔기에 핫도그 콤보로 주문했어요

(소프트 아이스크림 먹으려고 했는데 Sold Ou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