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의 기묘한 이야기

글 작성자: WENDYS
반응형

iOS 9.3 Night Shift (Blue Light Reduction)

Apple이 요즘 빠르게 새로운 OS 버전을 내놓고 있습니다.

9.2가 나온지 얼마 안되어 벌써 9.3 개발자용 베타 버전이 공개되었는데요

몇가지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 제 눈에 띈 기능이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 라는 기능인데요

바로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기능입니다!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는 물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또 밤 늦게 스마트폰이나 PC, TV를 장시간 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가 저해돼 수면을 방해하기도 하는 유해한 빛 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는 관련 앱으로 대체를 하고있으며, 아마존같은 경우엔 이미 자사 킨들 타블렛들에 이 기능을 채용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밝기 뿐만 아니라 Blue Light Reduction도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었다니 정말 좋네요

미리보기 영상입니다. Warmer을 높게 설정하면 화면이 완전 갈색으로 변하게 되니 적당히 조절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저는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특성상 눈이 너무 피로해서 PC에서도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f.lux 라는 툴을 사용중인데요

둘다 같은 원리 입니다.

처음엔 색상이 매우 황토색으로 보일 수 있지만 눈이 적응을 하다보면 다시 흰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f.lux는 프리웨어라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메모 어플에 메모 후 터치 ID등으로 암호를 설정할 수도 있는 기능이 눈에 띄네요

해당 기능은 초기부터 필요한 기능이었는데 너무 늦게 나온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sitemap.x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