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의 기묘한 이야기

글 작성자: WENDYS
반응형

 

최근 블록체인 개발에 관심이 있어 찾아보니 Go 언어로 만들어진 케이스가 있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Go 언어는 Google에서 만든 언어로 2012년 3월에 정식 발표된 생각보다 오래된 언어입니다. 언어 이름이 Go이다 보니 검색 키워드도 Go가 아니고 Golang으로 검색을 주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Go언어 사용자들을 고퍼(Gopher)라고 부르고 고퍼(Gopher)들을 위한 연례행사인 고퍼콘(Gophercon)이 세계 각국에서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최근 Google 뿐만 아니라 드롭박스, 사운드 클라우드, 넷플릭스 등에서도 기존 기능 중 상당 부분을 Go언어로 대체를 하고 있으며, 트위치도 많은 부분이 Go 언어로 개발됐다고 합니다. 즉, Go언어는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고 안정성이 검증된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ead First Go

믿고 구매할 수 있는 Head First 시리즈! 지금까지 이렇게 두꺼운 책을 보면 반감부터 들었다면 Head First 시리즈 책은 너무나도 친절한 주석과 설명덕분에 볼 때마다 부담이 없었기에 이번에도 부담 없이 선택했습니다.

 

 

명확한 예제로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하는 Go 입문서!

전공서적중 거의 유일하게 그림이 많고 코드상 주석까지도 포함돼있는 책이기 때문에 초보자가 보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Golang의 설치부터 테스트 코드 작성. 중간중간에 나오는 많은 예제와 문제들도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예제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도 풀 수 있기 때문에 꼭 풀어보고 지나가는 게 좋습니다.

수많은 초보적인 질문들, 부수면서 배우기! 이걸 이렇게 잘못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 이건 왜 이런거죠? 등 초보가 책을 보면서 생각하게 될 수많은 질문들을 정리해놓고 코드 자석 등을 보며 어떤 코드가 실행될지를 예측하는 등 기초부터 탄탄하게 책 한 권으로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후회 없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Head First Go 후기

컴파일 언어이이지만 컴파일러의 컴파일 속도가 매우 빨라 인터프리터 언어처럼 쓸 수 있는 장점을 가진 Go언어! 국내에 많지 않은 책들 중 가장 쉽고 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입문용으로는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최근 블록체인 등으로 인기가 상승하고, Python처럼 웹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언어만 고집할게 아니라 어느 정도 검증된 언어를 새로 배워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